회원가입 약관

제1장 총 칙
본 Marketplace는 생수 라 칭합니다.

제2조 (운영주체)
본 Marketplace의 운영주체는 (주)스카이블루 입니다.

제3조 (목적)
본 약관은 (주)스카이블루 운영하는 기업간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생수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4조 (정의)
가. “생수”란 (주)스카이블루가 회원과의 재화 또는 용역거래 및 관련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Marketplace를 말하며, 아울러 그러한 Marketplace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나. “회원”이란 생수가 정한 절차에 따라 소정 양식을 제출하고 생수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생수와 회원 사이에 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다. “구매사”라 함은 생수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하고, “공급사”라 함은 생수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5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가. 본 약관은 생수 서비스 화면(www.sengsu.co.kr)에 게시되며, 생수와 회원간의 서비스이용계약의 일부로 됩니다.
나. 생수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밝혀 기존 약관과 함께 생수 서비스 회면에 적용일 7일 전부터 게시함으로써 그 적용일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생수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나, 개정약관을 적용받지 않기 위해서는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전까지 생수와의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가. 생수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생수에서 거래되거나 거래될 수 있는 상품 또는 용역, 기업에 대한 정보의 제공
  2) 상품 또는 용역의 거래 및 거래의 중개
  3) 기타 생수가 정하는 서비스
나. 생수는 필요한 경우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생수는 서비스 변경 7일 전에 회원들에게 변경사유를 밝혀 통지합니다.
다. 생수는 제6조 나.항에 따른 서비스변경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생수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단)
가. 생수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생수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서비스의 중단사실과 중단사유를 통지합니다.
나. 생수는 제7조 가.항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들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 손해발생에 대하여 생수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8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준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9조 (회원가입)
가. 생수의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생수가 정한 가입신청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등을 기입한 후 다음과 같은 서류를 제공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 경우, 구매사 및 공급사로서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해당 서류 전부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1) 구매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감증명서(개인기업인 경우)
  2) 공급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감증명서(개인기업인 경우), 법인 또는 대표자(개인기업의 경우) 명의의 결제은행통장 사본, 거래 기본 계약서
  3) 생수는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생수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 나.항 각 호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생수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생수의 업무성격상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거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회원가입은 생수가 회원에게 가입승낙의 의사를 밝혀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통지하고, 그 수신을 확인한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라.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 등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생수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이러한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으며, 생수는 이에 대하여 전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가. 회원은 언제든지 생수에 대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생수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탈퇴의사를 통지하여야 하며,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밝혀야 하고, 구매사의 경우에는 구매요청을 철회하여야 하며, 공급사의 경우에는 상품 등록을 취소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탈퇴는 이미 성립된 거래에 대해서는 영향이 없습니다.
나.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생수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생수는 당해 회원에게 회원자격상실의 사유를 밝혀 통지하고 그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생수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그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1) 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이 허위인 경우.
  2) 생수 서비스를 통해 회원 스스로 결정한 의사결정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없이 책임지지 아니한 경우.
  3) 생수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생수를 이용하여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생수를 통하여 획득한 회원사 및 생수의 정보 및 자료등을 생수 업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부당하게 제3자에게 유출한 경우.
  6) 기타 전자거래질서의 확립을 위하여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가. 생수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생수는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생수는 서비스 화면의 공지사항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생수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구매)
가. 생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생수가 제공하는 등록양식에 따라 구매요청을 해야 합니다.
나. 구매요청시 허위등록 또는 오기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사가 부담합니다.
다. 구매요청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구매취소는 생수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라. 구매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요청을 취소하는 경우 및 구매사의 발주에 따라 생수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용역의 수령을 거부하거나 또는 기 수령한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하여 반품하거나 그에 대한 대금지급을 거부하는 경우, 생수는 약관 제10조 나.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신뢰도 또는 전자상거래질서의 훼손 등을 이유로 당해 구매사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구매사의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생수가 물적·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 생수는 당해 구매사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판매)
가. 생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생수가 제공하는 등록양식에 따라 판매등록을 해야 합니다.
나. 판매시 허위등록 또는 오기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공급사가 부담합니다.
다. 판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판매취소는 생수가 정한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라. 공급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를 거부하거나, 생수가 발주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지연하는 경우 및 정당한 반품 등을 거부하는 경우, 생수는 약관 제10조 나.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신뢰도 또는 전자상거래질서의 훼손 등을 이유로 당해 공급사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공급사의 위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생수가 물적·정신적 손해를 입은 경우 생수는 당해 공급사에게 그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생수의 의무와 회원의 의무
제14조 (회원정보의 보호)
가. 생수는 회원에 관한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재된 정보 외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에 있어서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생수는 수집한 회원정보를 생수 서비스 및 서비스의 기능확대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그러한 목적 이외의 사용이나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생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 다만, 생수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및 업체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경우
라.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잘못된 정보에 대하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생수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오류를 시정하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는 해당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 생수는 회원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회원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15조(생수의 의무)
가. 생수는 회원에 대하여 지속적·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 생수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다. 생수는 정보보호, 보안 및 회원의 비밀을 보장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라. 생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절한 해결을 위해 노력합니다.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6조(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사용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을 가집니다. 회원은 자신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생수는 회원의 사용자 ID 또는 비밀번호의 무단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원이 사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했거나 제3자에 의해 무단 사용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생수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고, 생수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다. 회원은 생수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생수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배포, 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생수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생수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생수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수정, 배포, 출판, 전시, 방송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18조(면책 조항)
가. 생수는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생수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생수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라. 생수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진실성, 신뢰성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관할 법원)
생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생수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생수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기타 조항)
가.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나. 생수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의 불만사항 또는 피해구제 요청에 대하여 생수는 신속하게 그 사항을 처리할 의무를 가집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생수의 고객 지원 센터 또는 서비스 내 도움말 메뉴를 통해 문의하거나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생수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생수 서비스 내 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약관의 변경에 대해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